티스토리 툴바


차이니즈 조디악 2012년작 성룡, 유승준, 권상우 출연

차이니즈 조디악 평점: ★★★☆

 

아시아의 인디애나 존스 용형호제애들은 가라!! 무려 22년만에 부활하는 전설의 영화 홍콩영화의 전성기를 누린 시리즈의 최신작이 돌아왔다.

 

 

확대

차이니즈 조디악 리뷰/프리뷰

지금은 몰락했으나 한때 지금의 헐리웃 영화만큼이나 전성기를 누렸던 홍콩영화 그때 아련한 기억 속에 남아있던 최고의 영화 용형호제!! 1990 2편을 마지막으로 그 후속편을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22년만의 후속작 용형호제3 차이니즈 조디악

 

아주 오래 전 중국에서 도난 당한 국보급 유물 12신 두상. 이미 전세계로 흩어져버린 지금 다시금 잃어버린 것을 되찾기 위해 이제는 연로하신 전설의 군인 재키가 나섰으니, 역시 세월의 무게는 어쩔 수 없어 도와줄 젊은 동료가 필요하여 수소문한 이가 바로 권상우!! 중국 영화배우이나 이미 전세계에 잘 알려진 월드스타 성룡과 함께 세계무대로 비상하려는 권상우의 활약이 이후 무척 기대된다.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오래 전에 과시했던 권상우가 액션영화인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보여주는 활극은 의외로 성룡과의 조화가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음이 분명하다. 천억원을 상회하는 제작비와 전세계를 아우르는 로케이션 촬영 그리고 7년이라는 제작기간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액션 오락영화에서 완성도란 깊이 있는 이야기의 힘이나 감동적인 연출이 아니라는 사실은 말하면 뭐하겠는가?? 애초의 목적에 맞게 재미와 몰입의 완성도만 훌륭하다면 예전의 향수를 뛰어넘는 재밌는 영화가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확대

차이니즈 조디악 자막 리뷰/프리뷰

 

용형호제의 추억을 간직한자 이 영화를 보라.

 

성룡의 영화를 보며 그의 재기 발랄한 액션을 흉내 내는 이들이 많았다. 홍콩 액션영화 전성기의 시대에는 그 자체가 놀이였고 재미였다. 용형호제를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이 영화에 대한 추억이 금새 떠올라 궁금해질 것이라 생각한다. 그때 그렇게 놀았던 것처럼 지금은 즐길 것도 많으니 그럴 아이들도 없겠지만, 지금의 아이들에게 용형호제의 추억이 훗날 이토록 새겨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성룡이 선보이는 코믹액션과 권상우가 선보이는 묵직한 리얼액션이 빛을 발해 좋은 흥행성적을 기대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저작자 표시
Posted by 소용돌이불